[내돈내산] 가성비 완소템! 샤오미 미밴드 7! 출시하자마자 구매해 쓰기 시작한 찐 리뷰! 이제는 '대륙의 실수'라 말하지 말아다오!
※ 내돈내산 후 실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입니다.
요즘 많이들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계시죠?
그런데 '이름만 들어도 알 것 같은 브랜드'의 스마트워치는 가격대가 있다보니 좀 망설여지고, 이름없는 브랜드의 제품은 퀄리티가 신뢰가 안가고...
전 이런 분들께 '샤오미 미밴드'를 진심으로 강추합니다.
솔직히 워치들과 대비했을 때도 일상생활에서 전혀~ 불편함이 없으니까요! 오히려 더 '강점'이라 불릴만한 Point도 있습니다.
제가 미밴드를 사용했던 것은 제가 원했던 딱 2가지 기능이 '추가' 되었을 때였습니다.
첫째, 샤오미 액정에 시계와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둘째, 운동하고 있는 '수영' 체크가 가능하다.
이 시점이 미밴드4일 때부터고 작년 미밴드7을 사서 쓰고 있으니, 꽤 오래 쓰긴 했죠?
그만큼 강력한 매력이 있는 녀석입니다.
이제 샤오미 미밴드7의 장점을 한번 살펴보도록 합니다.
최근 '그럼 이제 스마트워치는 어떤지 사용해볼까?'라고 해서 사서 잠시 사용해본 워치와의 비교도 같이 해드릴게요!
우선 전작인 '미밴드6'와 '미밴드7'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 계시죠?
가장 큰 차이는 액정 화면의 크기 차이입니다. 미밴드7에서 좀더 커졌습니다. 저도 더 커졌다 해서 바로 주문했었더라는..
그리고 밝기 조절도 가능하구요. 다만 배터리 지속 시간은 (제가 밝게 설정해둬서 그렇겠지만) 전작보다는 조금 짧아진 것 같다는 느낌은 있답니다.
샤오미 미밴드7 왜 좋은가?
첫째! 일단 금액 가성비! 빼놓을 수 없죠!
- 스마트워치는 최소 20~23만원 이상의 나름 '가격대' 가 있죠. 애플의 그것은 더더욱 금액대가 있구요.
그런데 미밴드는 그 최소 가격의 약 1/4 정도되는 6만원 초반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다보니 좀더 마음편하게 놓고 '막(?)' 쓸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네요.
둘째! 편안한 착용감!
- 미밴드 본체는 가볍습니다. 그리고 스트랩도 스마트워치들에 비해 좀더 가늘기 때문에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스마트워치와 대비해도 착용감은 미밴드가 더 좋습니다. 미밴드는 착용하다가 워치를 착용해보면 좀 '답답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셋째! 한번 충전하면 3~7일 정도 유지가 되는 배터리!
- 정말 강력한 매력입니다. 보통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은 저녁에 집에 와서 워치를 풀어 충전해두고 다음날 아침에 착용한다 합니다. 약 1~1.5일 정도 가죠. 그런데 우리의 미밴드 밝기를 최대치로 해두면 2일, 권장 상태로 두면 3~4일은 충분히 갑니다. (이건 미밴드7이 미밴드6보다 좀더 유지기간이 짧아진 것 같긴 합니다. 그 전에는 미밴드6에서는 거의 5~6일은 충전하지 않고 착용 가능했습니다.)
넷째! 강력한 알림 기능!
- 진동 강력합니다. 잘때도 알림 진동이면 깰 수 있습니다. ㅋ
최근 스마트워치를 착용해보기 시작했는데, 워치의 '길게~, 세게' 설정 모드보다 그냥 미밴드 알림 진동 기능이 더 좋습니다.
- 그리고 설정해두면 '카톡'을 비롯 각종 앱들의 알림도 미밴드에서 받아볼 수 있는거 아시죠? 이것도 엄~~~청 편합니다.
다섯째! 수영은 물론 설거지, 샤워할 때도 이상 無!
- 배터리 유지 기간이 길고, 착용감이 편하다보니 충전할 때 빼고는 늘 착용하고 있게 됩니다. 수영할 때는 운동체크해야 하니 당연하지만 설거지할 때도... 심지어 샤워할때 비누칠할 때도 그냥 미밴드 착용하고 있게됩니다. 아~~무 이상 없으니 맘 편히 하셔도 돼요. 몇년간 실 사용자가 장담합니다!!! 워치는 아직 그렇게는 못해봤네요. 샤워할 때는 뭔가 '시계'일 것 같아 빼두긴 합니다. 비누칠하면 안좋을까봐. ㅋㅋ
여섯째! 운동 check 기능!
- 걷기, 요가, 수영 등 여러 운동을 카운팅 해줍니다. 화면 조절방식도 편해서 터치 몇번으로 바로 go.
전 주로 위의 세가지 운동을 체크하는데요. 다~~ 잘 됩니다. 다만 수영의 경우에는 팔 동작으로 영법을 카운팅하고, 내가 운동하는 것을 체크하는 것인지. 발차기만 하면 카운팅 안해주네요.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망설이고 계시다면 일단 미밴드를 먼저 써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뭐 금전적 여유가 있으시면야 워치도 상관없지만....
미밴드의 경우에는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강력한 장점들도 있어서 절대 후회는 하지 않으실거예요.
구매하시겠다면? 아래 이미지를 꾸욱~ 눌러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