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 갤럭시워치5 vs 미밴드7, 이 두 가지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by 리얼리뷰23 2023. 7. 5.
※ 내돈내산 후 실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입니다. 

"스마트워치나 밴드! 왜 사용하는거죠?"

라고 누군가가 물어본다면,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시계도 필요하고, 하루 내가 얼마나 활동하는지 궁금하고, 그리고 굳이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알림이나 메시지등을 확인하는 기능만으로도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이 기능들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모르지만 막상 사용하고 그 편리함을 직접 느껴본다면 다시 '없던 시절'로 돌아가기는 어렵습니다. 답답하니까요~

물론, 밴드나 워치 둘다 저 위에서 언급된 기능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화면을 꾸밀 수도 있고, 수면이나 심박 체크, 교통카드(일부), 결제기능(일부)등도 제공되기도 합니다. 

 

막상 써보려고 결심하고 제품을 찾아보면 일단 '갤럭시워치5' 가격대가 있습니다. 내가 잘 쓸지도 모르는데 덜컥 20만원이 넘는 금액을 쓰려니 망설여집니다. '샤오미 미밴드7' 로 눈을 돌려보니 가격대는 저렴한데 왠지 '갤럭시워치5' 를 써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민하시는 분들께 준비했습니다.

 

갤럭시워치5 vs 샤오미 미밴드7!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비교 Point를 알려드립니다. 
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주문해서 사용해보시죠! 

 

샤오미 미밴드 7 스마트밴드    삼성 갤럭시워치5, 실버, 40mm, 블루투스

 

사실 '갤럭시워치5'와 '샤오미 미밴드7'의 상품은 같은 레벨의 상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능의 유사성에 비해 차이나는 가격대로 인해 선택 장애가 오는 상품군 중의 하나입니다. 

갤럭시워치5 vs 미밴드 특징 비교

  갤럭시워치5 미밴드
가격 미밴드 58,000원 / 갤럭시워치5 227,880원
갤럭시워치5가 미밴드 대비 약 4배 정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화면/디자인 갤럭시워치를 매력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요인, 바로 화면 크기입니다. 
미밴드는 슬림한 세로 사이즈의 화면 형태이고, 갤럭시워치는 둥그런 원형 모양입니다. 보여지는 글자의 내용 자체가 다릅니다. 
시원시원한 화면에 글자들을 읽고 있으면 마음도 편안해~ 지더라구요. 
주요 기능 둘다 유사한 공통의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워치5가 조금더 정교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죠. 삼성헬스와 연동하여 생리주기 관리, 캘린더와 연동하여 일정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네이버페이 결제기능', '교통카드 기능'들이 있어 휴대폰이 가방안에 있어 꺼내기 어려울 때 스윽~ 팔을 내밀어 워치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 참참!! 갤럭시워치는 카톡 등에 대한 답변도 가능 합니다. 
착용감 둘다 착용감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미밴드가 더 슬림한 형태이기 때문에 스트랩도 더 얇아 착용했을 때 더 편안한 느낌은 있습니다. 
배터리 지속시간 미밴드 약 3~5일, 갤럭시워치 약 1.5일 정도의 배터리가 지속됩니다. 
다만 갤럭시워치는 충전속도가 상당히 빨라 샤워하고 드라이 말리고 오는 정도의 시간이면 완충이 됩니다. 
(예전 미밴드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 중 하나가 배터리 지속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미밴드6까지는 충전방식이 불편했는데, 미밴드7부터는 충전방식이 갤럭시워치와 비슷한 형태로 바뀌어 편해졌습니다.)
휴대폰과의 거리 개인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미밴드의 거리가 좀더 좋은 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집 안에 두고 짐 마당에서 무엇인가를 하고 있을 때 미밴드는 알림이 왔는데, 갤럭시워치는 휴대폰과 연동이 안되어 알림 등이 오지 않더라구요. 
운동능력 체크/방수 기능 둘다 운동능력 체크 기능이 있습니다. 방수 등급도 높아 둘다 수영 운동 체크까지 가능하죠. 갤럭시워치의 경우에는 운동할 때 좀더 디테일한 내용도 체크해줍니다. 순간 최대 심박수 요런것도 나오긴 합니다. 그 외 워치에서는 나의 총 하루 활동에 대해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림 기능 둘다 알림 기능 좋습니다. 갤럭시워치는 조금 더 똑똑(?)해서, 카톡 등의 알림 내용 중에서도 일반 광고 외 '스팸성' 알림 들은 스스로 걸러서 알림을 해주지 않습니다. 나중에 폰 카톡으로 '아~ 스팸 카톡이 와있었구나' 하죠. 미밴드는 휴대폰에서 받는 알림은 다~ 전달해줍니다. 
아! 알림 진동! 미밴드가 더 강합니다. 미밴드를 착용하다 워치로 교체했을 때 워치가 수줍게 진동을 해와서 몰랐습니다. ㅋㅋ 그래서 진동을 '길게~ 강하게'로 설정하니 좀 낫긴 합니다. 그래도 미밴드는 자다가도 깰 진동입니다. 
저장용량/동기화 미밴드는 종종 휴대폰내의 미밴드 앱과 '동기화'라는걸 시켜줘야 합니다. 그냥 앱을 실행만 해주면 되는거죠. 자체 용량이 크지 않아서 동기화를 시켜주면, 밴드에 저장된 내역들이 휴대폰 앱에도 저장됩니다. 그 이후에는 밴드에 있는 내역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활용도에 따라 삭제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쓰시는 분들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총평!!!! > 가성비 모델을 찾는다면?
가볍게 '운동&건강관리, 알림내역 확인, 시계' 등 워치 or 밴드의 기능들을 사용해보고 싶은데 잘 사용할 수 있을 지 확신이 없거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을 때는 '샤오미 미밴드7'을 추천합니다. 미밴드는 갤럭시워치에 없는 그만의 장점들이 확실하기 때문에 미밴드를 사용해도 절~대 후회하지는 않으실 거예요. 
가격대도 우수하기 때문에 전 샤워할때, 거품을 샤워타월에 묻혀 비벼댈 때도 전혀 상관하지 않고 사용했기에 정말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 가심비 모델을 찾는다면? 
반면에 좀더 '고급진 느낌'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갤럭시워치5를 추천합니다. 큰 화면에 보이는 글씨가 많으니 운동이나 건강기록 등의 상세 내역을 좀더 유심~히 보게 되긴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